본 약관은 회원이 갤럭시아머니트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MONEY TREE(머니트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모바일교환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은 모바일교환권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갤럭시아머니트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직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 의무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수단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결제 한도는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안내해드립니다.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시 소요되는 제반비용을 부담합니다. 다만,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은 본 조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유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충전하거나,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서비스 등에서의 활동으로 적립 받는 등의 방법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보유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본 약관 또는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공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용
제공받는자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보유기간 |
---|---|---|---|
㈜GS리테일,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주)아이엠아이 | ID,비밀번호,포인트 교환 요청 금액,포인트 내역 |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 포인트 교환 후 삭제 |
롯데멤버스㈜,신한카드(주),하나카드(주), (주)우리카드, (주)KB국민카드, SC제일은행,엔에이치엔페이코㈜,SK플래닛㈜,삼성카드주식회사,코레일네트웍스(주), (주)티비허브,농협은행(주),㈜현대백화점,웰컴페이먼츠 주식회사 | CI값,온라인 비밀번호,포인트 교환 요청 금액,포인트 내역 |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 포인트 교환 후5년간 보관 후 삭제 |
㈜카카오페이 | 머니트리회원ID,결제요청금액 | 전자결제 수단 제공 | 서비스 종료 시까지 |
(주)스마비스 | 휴대폰번호, 유심ID, 교통카드 번호 | 교통카드 충전서비스 이용, 이용자 식별 및 관리 | 제휴계약 종료 및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간 |
국세청 | CI(연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소득․세액공제 자료 활용 및 구축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 삭제 시 |
비즈플레이㈜ | 이름,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CI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제공 및 유지관리 | 서비스 해지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됨. 그 이후에는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이용됨 |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 휴대폰번호, 성명, 생년월일, CI, 성별, 내/외국인정보, 통신사, 회원관리번호 | 센골드 앱 서비스 가입, 매수, 매도, 선물 등의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종료 시까지 |
금융결제원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생년월일, CI, e-mail, ARS 녹취 파일 | 간편계좌충전 서비스(결제계좌등록, 예금주확인, 출금이체, 출금동의 확인) | 제공일로부터 5년간 보관 후 삭제 |
㈜씨유박스 | DID(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증명) |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의 이용 | 본 서비스 이용 기간 또는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종료 시까지 |
다올투자증권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머니트리 회원 ID, CI, 머니트리 캐시잔액 및 거래가능금액, 연결계좌로 등록한 금융기관명 및 계좌번호, 교환가능포인트 | 다올투자증권 금융상품(펀드, 캐시박스), 계좌개설 및 거래에 활용 | 서비스 종료 시까지 |
효성ITX | 휴대폰 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 머니트리카드 상품 소개 | 1년 |
삼성카드(주) | 승인일시, 결제금액, 카드번호, 가맹점 정보, 업종코드, 승인번호, 승인/매입/취소 여부, 소유자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7번째 자리, 카드 유효기간 | 서비스 제공 및 비용 정산 | 상거래 종료 후 5년 이내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분리하여 보관하여야 하며, 보관기간 종료 시 익월 10일 내 영업일에 파기 |
비씨카드(주) | 승인일시, 결제금액, 카드번호, 가맹점 정보, 업종코드, 승인번호, 승인/매입/취소 여부, 소유자명, 생년월일, 성별, 카드 유효기간 | 서비스 제공 및 비용 정산 | 상거래 종료 후 5년 이내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분리하여 보관하여야 하며, 보관기간 종료 시 익월 10일 내 영업일에 파기 |
웰컴저축은행㈜ | CI값 | 이벤트 참여 확인, 이베트 리워드 제공 | 리워드 지급일로부터 3개월 보관 후 삭제 |
갤럭시아넥스트㈜ | CI값 |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종료 시까지 |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지배구조법) 제1장 총칙 제2조(정의) 1항에 명시된 “금융회사”
가. 『은행법』에 따른 인가를 받아 설립된 은행 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 투자업자 및 종합 금융회사 다.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회사 라. 『상호저축은행법』에 따른 여신전문금융회사 바. 『금융지주회사법』에 따른 금융지주회사 사. 그 밖의 법률에 따라 금융업무를 하는 회사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회사
| 선불충전 거래내역, 보유 캐시 이전내역(은행명, 휴대폰번호)
| 전기 통신금융사기 이용 계좌 및 피해의심 거래 계좌에 관한 정보 공유 | 업무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정보 주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정보 주체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거부 권리가 있으며, 미동의 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갤럭시아머니트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MONEY TREE(머니트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단말기(PC,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 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서명이란,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등록한 숫자 또는 패턴 또는 지문 등을 의미합니다.
⑤ MONEY TREE 캐시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충전, 교환, 보내기,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 받아
서비스 및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 무상의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⑥ 포인트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이벤트 및 경품 등에 의해 무상으로 적립 받는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⑦ 환급기준금액이란, 회원이 MONEY TREE 캐시를 최종적으로 취득(충전, 선물 수락 및 거부, 상품 구매 및 전환, 포인트 교환 등)한 때의 잔액을 말합니다.
⑧ 상품이란 재화 등이 화체된 모바일교환권과 배송을 통해
실물로 전달되는 배송 상품을 말하며, 모바일교환권의 종류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가.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합니다.
⑨ 가맹점이란, 다음
각 목의 자를 말한다.
가.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
나.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위하여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 화폐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자로서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로 정하는 자
⑩ 수신자란, 상품을
구매한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선물 받거나 MONEY TREE 캐시를 송금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⑪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1개월 전에 그 내용을 해당 전자금융거래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해당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 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변경 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내용에 승인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회사가 이용자와 맺은 기타 약관, 회사가 정한 각 서비스의 세부 이용 정책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각 서비스의 세부 이용 정책은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의 ‘전체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 가입 및 이용 계약 체결이 완료 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회사가
승낙을 거부한 경우, 해당 사유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1.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5. 「특정금융정보법」제5조의2에 따른 고객확인의무 수행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절하거나 허위 정보를 제출한 경우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MONEY TREE 캐시 보유 시 회원은 머니트리 앱을 통해 MONEY TREE
캐시를 환급 받은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신청하고,
탈퇴 수락을 대기 중인 때에 송금 받은 MONEY TREE 캐시가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탈퇴할 수 있습니다.
1. 송금 받은 날짜로부터 14일 이내 수락한 경우에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은 환급 받은 후 탈퇴 가능
2. 송금 받은 날짜로부터 14일 이내 거절하거나 14일이 경과했을 경우에는 MONEYTREE캐시는 해당 캐시를 송금한 자에게 자동 환불되며, 회원은
탈퇴 가능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명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에 대한 제한 및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복원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제31조(회원의 금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5. 여신협회로부터 사망
회원의 정보가 수신된 경우
6. 「특정금융정보법」제5조의2에 따른 고객확인의무 수행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절하거나 허위 정보를 제출한 경우
7. 「범죄수익은닉규제법」, 「마약류관리법」, 「조세범 처벌법」 「테러자금금지법」, 「특정금융정보법」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전제범죄 사실 확인 또는 전제범죄의 의심에 따른 소명 자료 제출에 불응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5항에 따른 회원의 소명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 상실 조치를 즉시 해제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복원합니다.
⑥ 제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 일로부터 30일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어
회원에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단, 제6조 제①항~제④항에 기재된 사유가 있는 경우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⑦ 본 조 6항의
회원의 경우 1년 이내 2회까지 실명인증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7 조 (서명)
① 회원의 서명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서명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계정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이 경합한 경우 민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서명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서명을 변경해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의
결제 서비스
2.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가맹점에서의 결제 중계
3.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관리
4.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3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갑작스런 장애 발생 등으로 인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 사정이 해소된 즉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정전, 설비
장애 및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또는 제휴사 또는 회사의 협력 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머니트리카드 발행, 사용, 충전 등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에 대한 안내는
제1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
3.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4.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외부포인트를 통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에 의한 결제(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이어야 함)
7.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 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머니트리 앱 공지사항 및 서비스 이용약관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된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카드사, 은행, 통신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드결제: 회원이
결제에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의 결제정보를 1회 등록하여 카드사로부터 인증 및 승낙을 받으면 이후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 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서명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단, 카드사의 요청 등 필요한 경우 추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은행계좌결제: 회원이
결제에 사용하고자 하는 은행계좌의 결제정보를 1회 등록하여 은행으로부터 인증 및 승낙을 받으면 이후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서명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단, 은행의 요청 등 필요한 경우 추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본인인증 및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본인인증정보 – 이름, 개인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등), 계좌 결제정보(계좌번호, 예금주명 등)등을 카드사, 은행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12조(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에서
정한 기재 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한 자에게만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2.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회사로부터 이용 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 정지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5. 「범죄수익은닉규제법」, 「마약류관리법」, 「조세범 처벌법」 「테러자금금지법」, 「특정금융정보법」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전제범죄 사실 확인 또는 전제범죄의 의심에 따른 소명자료 제출에 불응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제6조 제1항~제4항에 기재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와 함께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 신청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4 조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상적인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4조(구매신청)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회사의 리스크 관리 정책에 따라 사기,
카드깡 등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단, 회원은 회사에 정상 거래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자료 제출 등을 통해 별도의 소명이 확인 된 경우 회사는 구매 신청에 대해 승낙할 수 있으며,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리스크 관리 정책에 따릅니다.)
4. 본 약관의 제6조 제3항에 의거 서비스 이용 계약을 승낙하는 것이 현저히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 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가 구매 완료를 구매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6 조 (MONEY
TREE 캐시 사용 및 취소)
① MONEY TREE 캐시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본 약관에 따르며, 회사는 머니트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회원은 MONEY
TREE 캐시를 통해서 상품 구매 등 MONEY TREE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③ MONEY TREE 캐시를
결제 수단으로 제공하는 가맹점 어디에서나 MONEY TREE 캐시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MONEY
TREE 캐시 적립의 원인이 되는 결제 및 구매를 취소한 경우 MONEY TREE 캐시
적립이 취소됩니다. 또한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MONEY TREE 캐시를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내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MONEY TREE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MONEY
TREE 캐시 송금)
① 회원은 본인이 보유한
MONEY TREE 캐시 한도 내에서 서명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 또는 계좌 번호를 지정하여 MONEY TREE 캐시를 송금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MONEY TREE 캐시의
경우 송금이 불가합니다.
② 휴대폰 번호로 지정한 경우에는 MONEY TREE 캐시, 계좌번호로 지정한 경우에는 현금으로 수신자에게
송금됩니다.
③ 휴대폰 번호로 송금한 경우에는 수신자는 14일 내에 수락 또는 거절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수신자가 수락 또는 거절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해당 MONEY TREE 캐시는 송금한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로
자동 환불 됩니다. 또한, 수신자가 MONEY TREE 캐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내에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MONEY
TREE 캐시는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로 자동 환불 됩니다.
제 18 조 (MONEY
TREE 캐시적립, 충전 및 교환)
① 회원은 MONEY
TREE 충전 기능을 통해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할 수 있으며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 수단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결제
수단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1. 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인정한 결제 수단
2. 계좌이체
3. 휴대폰결제
4. 기타 회사가 인정한 결제 수단
② 회원은 MONEY TREE
교환 기능을 통해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교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항목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1. 회사가 머니트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인정한 제휴 포인트 또는 모바일 교환권
(단,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지닌 포인트 또는 교환권이어야 함)
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MONEY TREE 캐시 충전 및 교환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한되는
사유에 대해 회원에게 사전 고지를 통해 안내하고, 소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1. 서명 오류 및 간편비밀번호 5회 입력 오류로 초과한 경우
2. 머니트리 캐시 부정
적립, 부정 충전, 부정 교환 등(이하 부정 적립 등) 머니트리 캐시를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 적립이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통하여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또는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에게 머니트리 캐시가 적립 또는 충전되었거나 실제 구매 금액 또는 서비스 이용금액 이상으로 머니트리 캐시가 적립 또는
충전된 경우를 말하며, 부정 교환이란 회사나 제휴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머니트리 캐시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임의로 사용 또는 교환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원의 부정 적립 등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자격 상실을 통보하고, 부정
적립 등이 이루어진 머니트리 캐시는 회사에게 반환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부정 적립 등이 이루어진 머니트리
캐시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회원이 부정 적립 등이 이루어진 머니트리 캐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 이득을 취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및 동조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
계약의 해지, 머니트리캐시 환수 등의 조치와 함께 민∙형사상
책임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당 이득을 취한 회원에 대한 제휴사 및 관계 기관, 제3자의 법적 조치에 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부정 적립, 충전 및 교환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머니트리 캐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타인의 명의, 비밀번호, 결제 수단(신용카드
및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를 통해 머니트리 캐시를 적립, 충전, 사용한 경우
4. 자금 세탁 등 개인간의
부정 거래 또는 상행위(재판매)를 위한 거래 목적으로 충전
및 교환한 경우
5. 회원이 결제 수단(휴대폰 결제) 대금을 미납한 경우
(단, 회사의 사전 통보 후 회원의 정상적인 수납 여부가 확인되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6. 결제 수단(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의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한 MONEY TREE 캐시를 환급 또는 출금한 경우
7. 「특정금융정보법」제5조의2에 따른 고객확인의무 수행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공한 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8. 「범죄수익은닉규제법」, 「마약류관리법」, 「조세범 처벌법」 「테러자금금지법」, 「특정금융정보법」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전제범죄 사실 확인 또는 전제범죄의 의심에 따른 소명자료 제출에 불응하는 경우
9.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위조·변조하는 행위 또는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를 송신,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④ 제3항에 따른
회원의 소명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MONEY TREE 캐시 충전 및 교환에 대한 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9 조 (포인트
적립, 사용, 취소, 환불, 소멸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인정한 방법을 통하여 이벤트 및 경품 등에
의해 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MONEY TREE 홈페이지 및 머니트리 앱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포인트 적립에 대한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시행 1개월 전에 MONEY TREE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② 회원은 상기 제1항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MONEY TREE 앱을 통해 MONEY
TREE 캐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인트를
통해 전환된 MONEY TREE 캐시에 대한 이용 방법은 제16조에
따르며, 회사는 포인트 적립 기준 및 MONEY TREE 캐시로의
전환 기준이 변경될 경우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에 알립니다.
③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는 비현금성으로 환불이 불가하며, MONEY TREE 캐시로전환된 포인트는 취소 및 원복이 불가합니다. 또한 제22조에 의거 회사가 회원에게 MONEY TREE 캐시를 환급하는 경우 회원이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 잔액은 소멸됩니다.
제 20 조 (MONEY
TREE 캐시 한도)
① 회사는 MONEY
TREE 캐시의 보유, 충전, 결제, 보내기, 받기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MONEY TREE 캐시 한도가 변경될 경우에는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를 준용합니다.
제 21 조 (수수료)
① 회사는 회원이
MONEY TREE 캐시를 충전 또는 교환, 송금, 출금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수수료 변경 사전 고지 후에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을 준용합니다.
제 22 조
(MONEYTREE 캐시 환급)
① 이용자는 보유 중인
MONEYTREE 캐시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잔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이 때, 환불수수료는 환불 금액의 5% (최소 500원)가
공제되며, 환급 시 환급 금액의 1원 이하는 절삭 처리 됩니다.
②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 관련 환불 수수료 부과 여부 및
부과 기준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MONEYTREE 홈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 공지사항 및 MONEYTREE 앱- 서비스 이용 안내, 자주 묻는 질문,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신규로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기존 수수료를 변경하게 되는 경우 시행 1개월
전에 MONEYTREE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 공제 없이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잔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서비스 등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구매금액(충전형의 경우, 최종 충전 시 그 시점의 잔액 기준)의 100분의 60(1만원
이하는 100분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
4.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축소하거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 조건을 변경하는 경우. 다만, 가맹점 폐업, 가맹계약기간의 만료,
그 밖에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④ 유효기간 경과 후(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 한함), 이용자는 회사에게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미사용잔액에 대한 환급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잔액(유효기간 경과 전 청구하였더라면
지급받을 수 있었던 금액)의 90%를 환급합니다.
⑤ 제1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3 조
(MONEYTREE 캐시 유효 기간 및 소멸 시효)
① MONEYTREE 캐시의
유효 기간은 충전된 날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이벤트 및 경품 등에 의해 무상으로 적립 받는 이벤트 캐시는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따라 유효 기간이 각각 상이하며, 이벤트 캐시 지급 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또는 머니트리 앱 혜택 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별도로 안내합니다.
② 제19조 제2항에 의거 적립 받은 포인트를 MONEY TREE 캐시로 전환 완료한
경우 전환된 MONEY TREE 캐시의 유효기간은 전환된 날로부터
365일(1년)까지 유효합니다.
③ 다음 각 호의 경우
MONEYTREE캐시가 소멸됩니다.
1. MONEYTREE 캐시가 최종 충전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경우
2. MONEYTREE 캐시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④ 회원이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머니트리 서비스 시스템에 접근하는 등 부정하게 MONEY TREE 캐시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부정하게
취득한 MONEYTREE 캐시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유효 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 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유효기간 경과 후 소멸 시효 완성 전 잔액의 90%를 반환 받을 수 있다는 내용 등을 카카오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무상으로 지급 받은 MONEY TREE 캐시의 경우에는 본 항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제 24 조 (포인트
유효 기간 및 소멸 시효)
①이벤트 및 경품 등에 의해 무상으로 적립 받는 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적립된 날로부터 적립일
기준 93일 3개월 시점의 해당 월 말 일까지
유효하며, 포인트 소멸 기한은 적립일 기준 3개월 시점의
해당 월 말 일자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유효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의 1개월 전에 카카오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 및 통지합니다
제 25 조 (모바일교환권
상품의 구매, 취소, 환불 등)
① 회원은 서명 확인 절차를 거쳐 모바일교환권 상품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② 모바일교환권의 수신자는 해당 모바일교환권을 수령한 날짜로부터 14일 내에 거절할 수 있으며 수신자가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모바일교환권의 구매를 취소한 후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자동 환급합니다.
③ 회원은 선물한 모바일교환권에 대해 수신자가 거절을 아니하거나
사용 전일 때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교환권의 교환 대상이 되는 상품 등이 일부 또는
전부의 교환처에서 품절될 수 있으며, 교환처에서 해당 물품의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 회사에 환불 또는
주문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모바일교환권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6 조 (배송
상품의 구매, 교환, 환불 등)
① 회원은 서명 확인 절차를 거쳐 배송 상품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따라 수신자가
선물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위약금이나 손해 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 변심, 과오 등으로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수신자의 귀책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27 조 (지급보증
등)
모바일교환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 보험계약은 모바일교환권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제 28 조 (선물하기, 송금하기, 쿠폰거래소 청약철회 등)
① MONEY TREE 서비스
중 선물하기, 송금하기, 쿠폰거래소등에 관해 회사와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회사로부터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하기, 송금하기, 쿠폰거래소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나 재화를 제공받은 상대방이 제공받은 상품이나 재화를 사용을 완료하였을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상대방의 사용 완료 사실을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내 각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통해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 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특정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특정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2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일체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 또는 수사상 목적에 따른 관련 기관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 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 중인 자료에 대하여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권한이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 게시, SMS 발송, 기타 통신 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화면상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전자우편 주소 등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만일 회원이 이를 태만히 하여 회사가 과실 없이 회원의 변경된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로부터 통지 또는 송부 서류 등이 늦게 도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통지
또는 송부 서류 등은 민법에 따른 의사표시의 효력발생시점에 회원에게 도착한 것으로 하여 그 도착으로 인한 법률 효과가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알릴 내용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③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 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회원의
금지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MONEY
TREE 캐시, 상품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
등)를 사이버몰 등에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 행위를 하는 행위
10. 「특정금융정보법」제5조의2에 따른 고객확인의무 수행을 위한 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출하는 행위
11. 「범죄수익은닉규제법」, 「마약류관리법」, 「조세범 처벌법」 「테러자금금지법」, 「특정금융정보법」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전제범죄를 수행하거나 그 전제범죄를 수행하는 자를 방조 또는 교사하는 행위
12.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 등의 행위
② 회원이 회원 본인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전 항의 금지
행위를 행하는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 행위 실행 사실을 정부 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 요구를 받은 날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 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 줄 것을 요청한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제 3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제2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제 35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해당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목적
이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36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동 통신 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 센터를 통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안내하되, 이로
인하여 회원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가맹점, 회원과 광고주 사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개입하지 아니하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나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⑥ 제1항 내지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손실 발생에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범위에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7 조 (분쟁해결)
①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쟁 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또는 아래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 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1 수서오피스빌딩 갤럭시아머니트리㈜
- 이메일주소: '머니트리' moneytree@galaxia.co.kr
- 전화번호: MONEYTREE고객센터 1544-5553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 접수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법 제27조 제②항에
의거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 등의 분쟁 조정을 따릅니다.
④ 회원이 모바일교환권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모바일교환권을
선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교환권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과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모바일교환권 수신자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교환권을 전송함으로써 수신자와 제3자 간에 모바일교환권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3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2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19년 5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5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8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25년 4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